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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변수와 자료형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 {
int x = 10; // 정수형
double y = 3.14; // 실수형
string name = "John"; // 문자열
bool isStudent = true; // 불리언
cout << "x = " << x << ", y = " << y << ", name = " << name << ", isStudent = " << isStudent << endl;
return 0;
}
2. 조건문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 {
int x = 10;
if (x > 5) {
cout << "x는 5보다 큽니다." << endl;
} else if (x == 5) {
cout << "x는 5입니다." << endl;
} else {
cout << "x는 5보다 작습니다." << endl;
}
return 0;
}
3. 반복문
for 반복문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 {
for (int i = 0; i < 5; i++) {
cout << i << endl; // 0부터 4까지 출력
}
return 0;
}
while 반복문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 {
int count = 0;
while (count < 5) {
cout << count << endl;
count++;
}
return 0;
}
4. 배열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 {
int numbers[] = {1, 2, 3, 4, 5};
cout << numbers[0] << endl; // 1 출력
return 0;
}
5. 함수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void greet(string name) {
cout << "안녕하세요, " << name << "님!" << endl;
}
int main() {
greet("철수"); // 안녕하세요, 철수님! 출력
return 0;
}
6. 클래스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Person {
public:
string name;
int age;
Person(string name, int age) {
this->name = name;
this->age = age;
}
void greet() {
cout << "안녕하세요, 저는 " << name << "이고, 나이는 " << age << "살입니다." << endl;
}
};
int main() {
Person person1("철수", 25);
person1.greet(); // 안녕하세요, 저는 철수이고, 나이는 25살입니다.
return 0;
}
7. 포인터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 {
int x = 10;
int *p = &x; // x의 주소를 p에 저장
cout << "x의 값: " << x << endl; // 10 출력
cout << "x의 주소: " << p << endl; // x의 메모리 주소 출력
cout << "포인터를 사용한 x의 값: " << *p << endl; // 10 출력 (포인터 역참조)
return 0;
}
8. 예외 처리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 {
int x = 10, y = 0;
try {
if (y == 0) {
throw "0으로 나눌 수 없습니다.";
}
cout << x / y << endl;
} catch (const char* msg) {
cout << msg << endl;
}
return 0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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